다시 평지平地에 이르러

박산 2017. 1. 2. 05:03

 

 

 

 

 

시 평지平地에 이르러 -

 

다시 평지에 이르러

 

다시 평지에 이르러

다 잊어버렸습니다

 

 

기억나는 건

 

붉은 색 망토 입고 하늘을 날던 기쁨과

 

그 기쁨 배가하려

 

청록계곡 어딘가에 머물며

 

가쁜 숨 몰아쉬었던 어설픈 욕망의 시련 뿐

 

이제까지 온 감사함에 대한 예의도

 

날 수 있었던 건강함도

 

저 만치 보이는

 

‘조금만 더’의 과욕 만을 따랐을 뿐

 

 

계곡 맑은 물 속

 

양손 집어넣고 느낀 청량함은 그 때뿐이고

 

구름 속 날개 부딪히는 신선함을 그저 당연시 한

 

나는 받고 먹을 줄만 아는 에고이스트

 

그 한계는 그 때 뿐 이어야지요

 

 

산맥이 기지개를 켜고

 

그를 재운 산하는 아직 여전한데

 

나는 내려앉아 숨을 고르고

 

자아는 춤을 추며

 

또 다시 날아오를 생각에

 

상념의 평화를 채우고 있습니다

 

 

가보지 못한 강줄기를 따라 하늘로 오를까

 

디뎌보지 못한 대지의 흙 한 움큼 집어 하늘로 뿌려볼까

 

 

이름 모를 풀 한포기 근처

 

말도 안 붙여주어 서럽고

 

발길로 채여 항시 아픈 돌멩이 하나 집어 들어

 

이만치

 

‘여기는 내 거다’ 금 한줄 그어놓고

 

혼자 ‘친 하자’ 해 버리고

 

돌멩이와 풀 그리고 내가 벌이는 사랑놀이나 만들어 볼까

 

 

겨울 동백꽃 숲속 밑동 잔설 파다가

 

모카 향 그윽한 커피에 용해시켜

 

동백 그 붉은색 도도함에 겪은 설음 잊게 할까

 

 

여름 폭우 속 힘없는 잎사귀만 무성한 노송

 

구멍 훤히 뚫린 아랫도리에 움츠려 앉아

 

그의 비 맞은 차가운 살갗 어루만져

그의 허전함 벗하여 줄까

 

 

날개는 미명迷明 속의 천사가 가지고 올 것이고

 

나는 단지 좋아하는 날개의 색깔만 구상할 뿐

 

 

동녘의 햇살이 기우뚱거리고 나타난 이즈음

 

심장은 빛의 포만감에 감사하고

 

만 가지 꿈은 만개의 긍정란肯定卵에 영글었다

 

 

하나 둘 그걸 깨고나와

 

내게 다가 올

움직이는 사고의 미생물들과

알알이 하나하나 사연 듣고

 

보고 + 더듬어

 

앞서 가든 뒤로 가든

 

나는

 

강을 끼고

 

산이 있는

 

그 대지를 지나고 오를 뿐

 

   

 

운명이 그 맥을 짚어 나를 요동치게 하더라도

 

만 개의 나의 난들과 함께

 

푸른 천사의 날개를 달고

 

훠어이

 

훠어이

 

날아야지

 

비록 지금 다시 평지에 서 있지만

 

 

(박산 시집 '노량진 극장' 중에서)

 

 

  

     

     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바람의 소리   (0) 2017.01.23
인사동 시낭송 모꼬지 진흠모 111+80  (0) 2017.01.16
送年 인사동 시낭송 모꼬지 진흠모 111+79  (0) 2016.12.22
공주 촌놈, 권영모-  (0) 2016.12.15
김문수 변호사   (0) 2016.12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