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바람의 허업虛業

박산 2020. 3. 2. 10:33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'凝視' (그림: 이광무 화백) 



  바람의 허업虛業


 바람이 몰고 다니던 재물을 
 촘촘한 그물망 덫 놓아 빼앗았다 

 집 한 채 장만하니 밥술이나 먹나 싶어 
 술잔 채워 웃는 척 마셨는데 
 몇 잔이나 마셨을까 

 태평세월을 시기한 바람이 
 큼직한 갈고리 몇 개로 
 집도 술도 콕콕 찍어 날려 보냈다 

 바람의 복수! 
 놀라거나 호들갑 떨 일은 결코 아니었다 

 그래봤자 본전치기라 생각한 나는 
 나이 듦을 핑계로 
 더 이상 덫 놓는 일을 포기했다 

 팔랑거리는 날개를 세 개나 달고 
 바람 타고 날아가는 가오리연이 되었다 
 바람이 연줄을 끊어주리라 믿었다